B.8000 USB 장치 인식 실패

상점 게시판 QNA B.8000 USB 장치 인식 실패

이 게시글은 6개 답변과 2명 참여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에 의해 3 년, 2 월 전에 업데이트 됐습니다.

7 글 보임 - 1 에서 7 까지 (총 7 중에서)
  • 글쓴이
  • #13323

    .
    Participant

    안녕하세요. B.8000 기판을 연결했을 때 “USB 장치 인식 실패” 오류가 나서 문의 드립니다.

    처음 하판 LED를 포함한 소자땜을 하고나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고 LED가 잘 켜지는 것 까지 확인 했습니다. 그런데 ROW1 에 해당하는 키들(LCtrl, LShift 등)이 전부 눌린 상태로 작동하더라고요. ROW1이랑 VCC가 쇼트났나 해서 테스터로 찍어봤지만 쇼트는 없었습니다.

    다이오드 땜을 안 해서 그런가 싶어서 다이오드 땜을 한 이후에는, 아예 부트로더로도 부트 되지 않고 “USB 장치 인식 실패” 오류만 뜨는 상황입니다. JP1을 쇼트 시키고 기판을 연결하거나, LCtrl 을 쇼트시키고 연결하거나, 케이블을 바꾸거나, USB 포트를 바꾸거나, 심지어 다른 PC에 연결 할 때도 같은 증상입니다.

    혹시나 문제점을 어떻게 확인해서 해결 할 수 있을까요? 일단 소자땜 부분만 첨부해서 문의 드립니다.

    (소자땜 사진의 LED 칩은 문제를 찾기 위해 일단 떼 봤고, 10K 저항은 동봉된 저항을 망가뜨리는 바람에 다른 기판에 있던 걸 가져왔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게시글은  .에 의해 3 년, 3 월 전에 수정됐습니다.
    • 이 게시글은  .에 의해 3 년, 3 월 전에 수정됐습니다.
    Attachments:
    You must be logged in to view attached files.
    #13327

    괴수가면
    Keymaster

    안녕하세요.

    ROW는 GND 와 쇼트되면 입력 상태가 됩니다. 장치 인식 오류는 대부분 납땜 품질 때문에 그렇습니다. 다이오드하고는 무관합니다.

    사진을 봐서는 납땜 상태로 인한 문제 같습니다. 특히 MCU 부분이 정리가 필요해보입니다.

    해보시고 안되면 택배 수리도 가능하니 다시 연락주세요. 대신, 금방은 안되고 수 일 또는 일주일 이상 걸립니다.

    그럼 ^^

    #13329

    .
    Participant

    아하 GND 를 체크 해 봐야 하는군요! 다시 해 보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3330

    .
    Participant

    MCU 및 소자부분을 적당히 다시 정리 해 봤지만 쇼트는 없었고, 부트로더 리셋 시도를 한 번 해 보고 수리를 보내려고 합니다.. 가능하면 일단 다른 디바이스를 통해 부트로더 리셋을 한 번 시도 해 보고 오겠습니다 ㅠㅠ

    #13331

    .
    Participant

    다행히 부트로더 다시 설치 해서 HIDBoot 로 인식하는데 성공 했습니다 ㅠㅠ

    #13332

    괴수가면
    Keymaster

    다행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13333

    .
    Participant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_ _)

7 글 보임 - 1 에서 7 까지 (총 7 중에서)

게시판 ‘QNA’가 새 게시글과 답변으로 마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