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적인 질문 몇가지 드립니다.

상점 게시판 QNA 안녕하세요 초보적인 질문 몇가지 드립니다.

이 게시글은 1개 답변과 2명 참여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괴수가면에 의해 8 년, 7 월 전에 업데이트 됐습니다.

2 글 보임 - 1 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 글쓴이
  • #2686

    일단 제반적인 지식이 많이 없는 상황이긴 하지만 부딪쳐 보는게 맞겠다 싶어 문의를 드려봅니다.

    오래된 터미널 키보드가 한대 있는데 아버지가 젊을때 프로그래밍할때 쓰시던거라며 주신거라 의미가 있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하우징까지 살려보려고 합니다.)그런데 연결선이 모뎀..선이라 사용 자체가 불가능하더군요. 한 이년전에 리와이어링이라는게 있다는 것을 알고 포기했다가 다시 살려보려고 알아보던 중에 그동안 또 기술이 발달해서 이런 컨트롤러가 생겨서 더 편하게 개조를 할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질문입니다.
    1. 특정한 pcb 나 기판 (a87..이던가요?) 가 아니라도 판매하시는 u.con 을 붙여서 ps2 혹은 usb 키보드로 사용할수 있는건가요?

    2. 호환되는 기판이 따로 있다고 할때 제가 가지고있는 키보드가 ucon과 호환되는지 여부를 어떻게 알수있나요? 모델명, 혹은 기판의 전체적인 사진 을 보고 알수 있나요?

    3. 호환이 된다면 제가 가지고있는 키보드의 기판을 그대로 살려 쓸수있는건가요? (기존에 조사한 바에 따르면 기존 기판은 칼로 그어 연결을 모두 끊고 다른 데서 이식한 컨트롤러의 매트릭스대로 그대로 이어주는 작업을 해야한다고 하는데 ucon은 그렇지 않고도 작업이 가능했으면 좋겠다는 소원입니다..)

    4. 배송주소와 주소가 다른데 저는 배송주소와 매우 가까운 곳에 살고 있습니다. 방문수령이 가능한 것으로 나오는데 방문수령시 월드컵북로~ 의 주소에서 수령받을수 있는것인가요?

    답변이 달리는 동안 저도 나름대로 더 정보수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2687

    괴수가면
    Keymaster

    안녕하세요.

    일단 u.con(유콘)으로 작업 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대부분의 키보드는 매트릭스 형식을 이용하므로 기판의 매트릭스를 그대로 이용하여 와이어링만 해주면 usb나 ps/2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유콘의 매트릭스 크기가 8*17이기 때문에 이보다 크다면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겠죠.

    배송 주소 근처에서 직접 수령이 가능합니다. 대신 미리 연락을 주셔서 약속을 해야 합니다.

    그럼 ^^

2 글 보임 - 1 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게시판 ‘QNA’가 새 게시글과 답변으로 마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