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어링 관련 문의드립니다.

상점 게시판 QNA 와이어링 관련 문의드립니다.

이 게시글은 1개 답변과 2명 참여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괴수가면에 의해 4 년, 9 월 전에 업데이트 됐습니다.

2 글 보임 - 1 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 글쓴이
  • #11636

    최경일
    Participant

    안녕하세요.

    증상은 : ESC가 잘 안눌리는데(쎄가 땅땅 치면 눌리다가, 어쩔땐 잘 눌립니다.), 테스터기 찍어봤을 때 스위치에는 문제가 없고, F1~F5 키와 ESC를 같이 누를 경우 ESC키가 잘 눌립니다.

     

    현재 사진과 같이 와이어링 해서 사용중인데, 와이어링 한 후엔 깔끔하게 잘 눌려서 고쳐진건가 했는데 다시 잘 안눌리기 시작하네요.

    아무래도 와이어링 포인트가 저기가 아닌듯 한데 괜찮다면 어느지점에 와이어링을 해야되는지 도움받을 수 있을까요?

    Attachments:
    You must be logged in to view attached files.
    #11638

    괴수가면
    Keymaster

    안녕하세요.

    키 하나만 입력이 불량인 경우에는 스위치나 다이오드일 문제가 큽니다.

    그리고, 다른 키를 같이 눌러줘도 입력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무한 동시입력을 지원하는 키보드는 모두 같은 방식으로 서로에게 영향을 주지 않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회로보다는 물리적인 영향이 있을 것 같네요.

    ESC 키의 스위치와 다이오드의 납땜 부분을 깔끔하게 다시 해줘보세요. 체리 이외의 스위치들은 납이 잘 안묻어서 냉납일 가능성도 있고요.

    우선 와이어링을 제거하고 테스트해보시고, 마지막까지 패턴이 의신된다면 지금의 와이어링에 추가로 세로로도 해줘보세요. (ESC 키의 스위치 위쪽 다리와 ~키 위쪽 다리)

    그럼 ^^

2 글 보임 - 1 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게시판 ‘QNA’가 새 게시글과 답변으로 마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