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다이오드 구입 질문

상점 게시판 QNA led 다이오드 구입 질문

이 게시글은 1개 답변과 2명 참여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괴수가면에 의해 4 년, 11 월 전에 업데이트 됐습니다.

2 글 보임 - 1 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 글쓴이
  • #11568

    brostj
    Participant

    필수 부품에서 누락된 것이 있는지 구입할 때 한 번에 하려고 문의 드립니다.

    1. b.mini 를 구입하여 첫 키보드 조립 중인데 처음이라 다이오드에 대해 잘 모르고 옵션에서 빼먹고 주문을 한 것 같습니다 [B.mini PCB] 에서 [소자 납땜&업데이트] 옵션을 선택했는데 다이오드 옵션까지 있는건 [SMT PCB]라고 따로 있더라구요. 그래서 추가로 구입해서 땜을 해야 하는 상황인 것 같은데 다이오드가 2 종류가 있어서 초보자 쓰기에 어떤게 더 나은지 추천을 부탁 드립니다

    2. full led는 아니고 삼락 용으로만 led를 구입하려고 하는데 흰색은 현재 수량 40개라 110개가 되지 않아 구매가 안된다고 하는데 40개라도 구매할 방법이 없나요? 추가로 full led 가 아닌 경우는 저항을 구입하지 않아도 되나요?

    3. 사용할 하우징 좌우 아래쪽으로 크지는 않게 반투명 아크릴이 들어가게 되는 형태라 rgb led 를 구입하려고 하는데 [RGB LED 기본 소자 세트]만 구입하면 될까요? 좌측 2개 우측 2개 해서 총 4개만 있으면 될 것도 같긴 한데 이왕 하는거 한 번에 다 해버릴까 라는 생각도 있어서 b.mini 의 최대 rgb가 16개가 맞나요?

     

    첫 조립이라 질문이 많습니다.ㅠㅠ

    #11571

    괴수가면
    Keymaster

    1. 다이오드는 둘 중 모양이 마음에 드는 걸 쓰시면 됩니다. 성능 차이는 없고, 모양에 따른 취향이 있을 뿐입니다.

    2. 다이오드 구입하실 때 메모 남기시면 몇 개 보내드리겠습니다. 110개 주문도 가능하게 해뒀습니다. 저항은 기본 소자 셋에 330옴으로 포함됩니다. 아래 링크의 설명(아래에서 두 번째 사진)을 참고해서 저항 방향만 맞게 납땜 해주면 됩니다.

    https://blog.winkeyless.kr/158

    3. rgb led는 서로 통신을 하기 위해서 직렬로 연결되어야합니다. 필요한 곳에만 납땜하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두 납땜해주는 것이 가장 간단하고요. 중간에 넣지 않으러면 회로도에 맞게 와이어링을 별도로 해줘야합니다. 16개 맞습니다.

    그럼 ^^

2 글 보임 - 1 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게시판 ‘QNA’가 새 게시글과 답변으로 마감했습니다.